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스안전공사, 방폭문 안전성 검증 위한 폭발실증시험
국내 방호제품 기술수준 세계적 수준으로 도약
기사입력  2018/12/05 [13:3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는 지난달 30일 전남 장성 육군 공병학교 폭발 실증시험장에서 방폭문 폭발 실증시험을 실시했다.

 

이날 방폭문 폭발실증시험에는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연구원 문종삼 연구원장과 국방부, 국방시설본부, 육군공병학교, 육군사관학교, 국방시설본부 전라시설단 등 관계기관을 비롯한 방호제품 제조사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지난 2013년 가스안전공사가 폭발실증시험 주관기관으로 선정 후 두 번째로 실시하는 시험으로, 국내 방폭문 제조사 4개사 6개 방폭문에 대한 시험이 진행됐다. 공사는 이번 방폭문 폭발실증시험을 통해 국내 방호제품이 세계적인 수준임을 확인하고, 방호제품의 해외수출의 기반을 마련했다.

 

국방부, 가스안전공사, 방폭문 제조사의 협업을 통해 진행한 폭발실증시험은 민, , 유관기관이 하나 되어 국내기업의 기술력을 향상하고, 신규 사업 분야을 확장하는 동반성장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연구원 문종삼 원장은 이번 폭발실증시험을 개기로 방소시설 제품인증에서부터 완성검사까지 방호시설 전분아의 안전을 책임지는 전문기관으로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충북교육청, 무상급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