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병우 충북교육감, 직원대상 지방교육자치 강화 특강 진행
"교육과정 문해력과 변혁적 리더십 갖춰달라" 주문
기사입력  2018/12/03 [16:4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김병우 교육감이 3일 본청 직원 대상으로 도교육청 강당에서 열린 월례조회와 특강에서 내년 조직개편을 앞두고 미래지향과 교육자치를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월례조회에서찰리채플린 등 많은 영화인이 반대한 유성영화가 지금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미래 지향적 대의명분과 당장의 이해가 충돌한다면 과감히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자고 말했다.

 

특히, “지금은 분권과 협치, 자율과 자치의 시대라며 기초단위 자율성과 자치력을 살린다는 대의명분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직개편이 조직과 제도를 정비해 권한위임을 확대하고 협치 환경을 확산함으로써 실질적인 학교자치역량 강화에 있음을 직접 밝힌 것이다.

 

월례조회에 후 가진 <지방교육자치 강화> 특강에서도 이같은 분위기를 이어갔다.

 

김 교육감은 인공지능 시대에는 쓸모있는 사람이 아닌 사람다운 사람이 필요하다며 이에 걸 맞는 교육은 자율성 있는 교육자치제라고 말했다.

 

이어 교육자치를 위한 자율성과 민주시민교육 필요성을 언급한 뒤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인재 평가 기준이 성적에서 역량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충북교육청이 교육자치를 선도해 나가자며 선도그룹 핵심역량으로 교육과정 문해력과 탈권위적 리더십을 갖출 것을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충북교육청, 무상급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