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쾌한 스릴러, 2018.대한민국 홍보 영상 제작・배포
‘평화’와 ‘화해’ 메시지..당신만의 ‘도보다리’는 어디인가요?
기사입력  2018/12/03 [09:22]   임창용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2018 대한민국 온라인 홍보 영상을 제작해 순차적으로 배포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마음을 열고 함께 걸으면, 평화(화해)의 도보다리를 만날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2018 대한민국 온라인 홍보 영상을 제작해 3일부터 순차적으로 배포한다.

 

이번 영상은 지난 20184월에 열린 1차 남북 정상회담에서 화제가 되었던 도보다리 산책을 소재로 한반도 평화를 일상에서의 화해와 접목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예고영상(TEASER)과 본편(ZOMBIE), 패러디(MOM) 등 총 3편을 통해 마치 영화 같은 긴박감 넘치는 연출로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이고, 웃음이 툭 터져 나오는 엉뚱한 반전 요소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이미 작년에 평창동계올림픽을 마술과 접목한 영상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는 해문홍은, 올해도 기존 정부 영상의 소재와 형식에서 벗어나 과감한 캐릭터 선정과 이야기 전개로 입소문(바이럴) 영상의 묘미를 살렸다. 본편은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공포영화 캐릭터인 좀비와 생존자의 갈등과 화해를 담았고, 패러디편에서는 일상 속에서의 바쁜 엄마와 한가한 아들의 상황을 본편을 패러디하여 익살스럽게 그려냈다.

해문홍은 다국어포털사이트 코리아넷의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3일에는 예고영상편, 4일에는 본편, 5일에는 패러디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충북교육청, 무상급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