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헤아림' 프로그램, 참여 치매가족들에게 '호응'
기사입력  2018/11/15 [14:17]   최윤해 기자
▲ 【충북브레이크뉴스】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치매환자 가족 지지프로그램 '헤아림'이 지난 9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3회기에 걸쳐 운영, 참여 가족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 제천시청 제공

 

【충북브레이크뉴스】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치매환자 가족 지지프로그램 '헤아림'이 지난 9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3회기에 걸쳐 운영, 참여 가족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헤아림에 참여한 가족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에 대한 지혜를 얻고 다른 가족들과도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

 

제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조종휘)와 제천시립 청풍호노인사랑병원(원장 한정철)은 치매환자 가족들에게 관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돌보는 방법을 제공, 치매환자 가족들의 부양부담 완화 및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치매알기(올바른 이해, 종류별 초기증상, 위험요인, 진단 및 치료와 관리) ▲돌보는 지혜(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의사소통 방법 및 응용, 남아있는 능력 찾기) ▲치매알짜정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제천시립 청풍호노인사랑병원에서는 치매안심요양병원 기능보강사업을 지원을 통해 치매전문병동 증축 및 입원병동 리모델링을 실시, 고향집과 소지품을 두고 떠나올 때 느끼는 상실감을 해소하고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는 치유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후 치매환자가 호전돼 퇴원을 하면 제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립 청풍호노인사랑병원 뇌건강증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