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영동산업단지 준공식 개최
2020년까지 100% 분양 목표
기사입력  2018/11/12 [18:0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이 전국 산업망의 핵심 성장축으로 발전할 토대를 갖췄다.

 

군은 지난 12일 영동군 용산면 한곡리 일원에 999,413규모로 조성한 영동산업단지준공식을 가졌다.

 

이 날 준공식에는 박세복 영동군수와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기업인,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영동산업단지의 준공을 축하하며 영동의 새로운 발전동력을 지켜봤다.

 

이날 준공식에서는 많은 주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충청북도, 영동군, 유망기업과의 투자협약식도 함께 진행했다.

 

철구조물 제조업체 우진플랜트,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아오스, 김치류 생산업체 선미농산3개 유망기업이 영동군과 생사고락을 함께한다.

 

200억원대 규모의 투자와 150여명의 고용창출, 이에 상응하는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서로 약속하며 군과 기업의 상생발전을 다짐하였다.

 

흔히 영동군은 깨끗한 자연 환경과, 비옥한 토지, 적당한 기후로 명품 과일의 산지로 알려져 있지만, 영동산업단지 등 산업기반 시설도 그에 못지 않게 탄탄히 갖춰져 있다.

 

영동산업단지는 국비 266억원을 포함하여 총98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영동군 최대의 산업기반시설로 201311월 착공하여 올해 831일에 충청북도로부터 준공인가를 받았다.

 

이 곳은 대한민국 국토의 중심에 위치하여 전국 2시간대에 접근이 가능한 입지조건과 3.33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를 지녔다.

 

최적의 물류, 유통환경을 갖춰 전국 유망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시불 완납 때 1% 할인, 10년 무이자 할부 상환, 재정자금 등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영동군만의 특별한 혜택을 내세워 영동산업단지는 준공과 동시에 20개 기업과 분양계약을 체결하여 62.4%의 부지가 분양 완료됐다.

 

2020년까지 100% 분양을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LH공사와 영동군은 영동군 용산면 소재지에 215억원을 투입하여 200세대 규모의 산업단지형 행복주택건립을 2020년 입주자 모집을 예정으로 추진 중에 있다.

 

영동산업단지의 준공과 황간면 마산리 일원에 263,179의 규모로 이미 준공되어 20개 기업과 88%의 분양계약을 체결한 황간물류단지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주거안정, 일자리창출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가 모아지며, 분양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분양과 투자유치가 인구증가와 지역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SNS, 버스 등 온·오프라인 매체 등 다각적 매체를 활용해 선택과 집중의 맞춤형 전략을 펼치겠다는 방침이다.

 

박세복 영동군수는 우량기업 유치와 대규모 투자자 발굴 등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라며, “영동산업단지로의 견실한 기업 유치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군민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