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추풍령중, 국내외로 떠나는 체험학습 진행
일본, 부산 등으로 떠나는 인생 최고의 체험학습
기사입력  2018/10/17 [12:4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추풍령중학교(교장 임근수)16일부터 1019일까지 34일 동안 1학년 전원이 참가하는 해외문화체험학습을, 1018일부터 1019일까지 12일 동안, 부산 일대를 방문하는 주제가 있는 체험학습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문화체험학습은 1학년 전원이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도쿄 도청사 전망대, 시부야, 하라주꾸 등 도쿄 일대를 방문하여 일본의 문화, 역사, 문학 등을 살피고, 일본과의 새로운 관계를 모색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농촌 작은 마을의 한계를 넘어 국제적 감각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풍령중학교는 2016년부터 중국, 일본 등지로 1학년 전원이 참여하는 해외문화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2, 3학년은 부산 일대를 4개 주제, 4개 조로 둘러보는 주제가 있는 체험학습에 참가한다. 이를 통해 초량이바구길, 민주공원, 근대역사관, 국제시장, 보수동책방골목 등을 방문하여 부산의 역사와 문화, 먹거리 등 부산의 입체적인 모습을 발견하는 배움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학교에서 진행하는 체험학습에 수동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학생들이 기획하고 진행하는 체험학습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흥수 담당 교사는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우물 안의 개구리가 되지 않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스스로 만들어가는 체험학습으로 체험학습의 질도 높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의 한 주체로 참여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