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농산물 가공창업 육성에 나서
17일 설명회 시작, 내달 22일까지 총8회 교육
기사입력  2018/10/12 [10:55]   김병주 기자
▲ 충주시청 전경.     ©브레이크 뉴스 자료사진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가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농산물가공 창업자 육성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충주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농산물 가공창업보육센터를 조성한 바 있다.

 

농기센터는 농산물가공창업보육센터의 관리 및 운영을 위해 오는 17일 설명회를 시작으로 내달 22일(매주 화·목)까지 총8회에 걸쳐 전문교육을 갖는다.

 

이날 오후 2시 농기센터 대강당에서 열리는 설명회에서는 △센터 운영방향 △농산물가공 사업에 따른 책임사항 △농업법인 운영의 기본 사항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회를 마친 후 농업 경영실무, 기초세무 등 조직화 전문교육 신청자를 모집하며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 중 법인설립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공동체를 육성해 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농업인 뿐 아니라 농업법인 설립 등 조직화에 관심이 있는 충주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조직화 전문교육은 농산물가공창업 기초·심화교육 수료 농업인으로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작성해 17일 설명회 종료일부터 다음날인 18일까지 방문 제출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