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보건소-제천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사랑지킴이단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18/10/11 [17:17]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와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원미라)가 오는 12일 보건복지센터에서 '생명사랑지킴이 발대식과 별빛수오 밤길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와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원미라)가 오는 12일 보건복지센터에서 '생명사랑지킴이 발대식과 별빛수오 밤길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11일 제천시(시장 이상천)에 따르면 생명사랑지킴이단 발대식은 생명사랑지킴이(게이트키퍼) 교육을 이수한 시민을 생명사랑지킴이단 단원으로 위촉하고 지역사회 생명지킴이로서 다짐과 적극인 활동을 서약하는 자리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20명의 시민에게 위촉장이 수여되며 이들은 지역사회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조력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역사회 인적자원 인프라 구축을 위한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 이수자는 2014년 이래로 현재까지 3700여명에 달한다.

 

아울러 별빛수오 밤길걷기 행사는 자율방범대(40여명), 대원대학교 대학생(130여명) 등이 함께 참여해 청전동과 장락동 일원을 순회하면서 가두 행진을 한다.

 

이 행사는 시민들에게 자살은 예방할 수 있다는 인식개선과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우고자 마련됐다.

 

제천시의 최근 3년간 인구 10만명 당 자살사망률은 15년 39.9명, 16년 31.0명, 17년 31.0명으로 감소 추세이며 17년 기준 전국 24.3명, 충북 28.2명에 비해 높아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살예방은 주변의 이웃에 대한 작은 관심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주위의 누군가가 힘들어 한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정신건강복지센터나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를 안내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