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5회 옥소종합예술제' 제천서 개막
기사입력  2018/10/09 [17:59]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예술인들의 화합을 위한 '제15회 옥소종합예술제'가 오는 12일 문화회관에서 개막한다.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예술인들의 화합을 위한 '제15회 옥소종합예술제'가 오는 12일 문화회관에서 개막한다.

 

9일 제천시(시장 이상천)에 따르면 옥소종합예술제는 조선 후기 문학의 황금기를 열었던 옥소 권섭 선생의 탄생 347주년과 함께 선생의 문학 혼을 기리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15번째를 맞는 옥소종합예술제는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 제천지회 주최로 예총 소속의 문화예술단체들이 옥소학생백일장, 사진전시회, 연극 및 각 협회 및 소속 동아리단체의 공연 등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이 시민들을 위해 준비돼 있다.

 

이날 예술제는 오전 10시 문암영당에서의 고유제를 시작으로 오후 3시에는 문화회관에서 개막식을 연다.

 

이번 개막식에는 옥소의 이야기를 대한민국 최고의 소리꾼 '신영희 명창'을 초청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또 제1회 옥소가요제를 통해 제천 시민들과 함께 화합의 장을 열 예정이다.

 

옥소 권섭 선생은 친필문집 50여권과 2천여수의 한시, 75수의 국문시조 2편의 국문가사와 많은 그림들을 남기며, 청풍 황강과 제천 문암동을 오가며 불타는 예술의 열정으로 89세까지 사셨다.

 

한국예총 제천지부는 매년 주최해온 옥소종합예술제 뿐만 아니라 지역의 협회별 문화예술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품격 있는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제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동레인보우영화관, 유료관객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