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10일 개원...민생현안 다양한 의정활동 예고
기사입력  2018/10/08 [18:4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의장 장선배)10일 제368회 도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오는 24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회기를 시작한다.

 

10일 열리는 제1차 본회의에서는 주요 민생현안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대집행기관질문 2, 5분 자유발언 6건이 실시된다.

 

먼저, 박문희 의원(청주시 제3선거구)도내 학교 무상급식과 친환경 식자재, 도내 고교 학력 관련’, 이숙애 의원(청주시 제1선거구)성폭력 실태와 대책, 제천 학생야영장 추진 등에 대해 대집행기관질문을 실시한다.

 

이어, 육미선 의원(청주시 제5선거구)충북도, 공공보건의료 활성화를 위한 노력 필요’, 연철흠 의원(청주시 제9선거구)공공기관 오송 유치와 남북교류를 위한 전담기구 신설 제안’, 박성원 의원(제천시 제1선거구)지역이 강한 충북, 골고루 잘사는 지역분권’, 연종석 의원(증평군 선거구)공약남발의 피해는 도민의 몫인가?’, 오영탁 의원(단양군 선거구)도립 단양의료원 건립 추진 공약 이행을 촉구하며’, 이상정 의원(음성군 제1선거구)안전한 먹거리 문제해결 위해 광역공공급식센터 설치하자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에는 육미선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 조례안등 의원발의 12, 충청북도지사가 제출한 충청북도 지역균형발전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10, 충청북도교육감이 제출한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소관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건으로 총 24건을 심사하고, 상임위원회별로‘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장선배 의장은 본회의 개의에 앞서 이번 회기는 제11대 의회 출범 이후 첫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는 시기이므로, 전례를 답습하는 자세를 버리고 새로운 관점에서 검토하여 도민을 위한 정책감사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42차 본회의에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이 최종 의결되면 오는 119일부터 1122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충북도청, 충북도교육청, 소속행정기관 등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게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동레인보우영화관, 유료관객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