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상천 제천시장, 민선 7기 공약따라 '낙엽수매 이용활성화' 실시
기사입력  2018/10/04 [16:29]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이상천 제천시장이 민선 7기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 환경 조성 및 자원절감 사업 추진' 공약에 따라 '낙엽수매 및 산림벌채 부산물 이용활성화 사업'을 실시한다. 사진은 이상천 제천시장.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이상천 제천시장이 민선 7기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 환경 조성 및 자원절감 사업 추진' 공약에 따라 '낙엽수매 및 산림벌채 부산물 이용활성화 사업'을 실시한다.

 

4일 시에 따르면 시는 제천산림조합이 위탁받아 운영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낙엽수매 뿐 아니라 시유림 입목벌채 과정에서 발생하는 산림부산물을 톱밥과 칩으로 생산 하고 낙엽과 혼합해 친환경퇴비를 생산할 계획이다.

 

시는 친환경퇴비 생산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기술자문을 받은 상태이다.

 

수매한 낙엽과 벌채부산물들은 EM과 부산물 퇴비와 혼합 적치해 2년 간 부숙(발효) 과정 등을 거쳐 퇴비 생산하게 된다.

 

우선 대상자는 일자리 취약계층인 △65세 이상 어르신 △영세농가 △영세 자영업자 △ 기초수급대상자 등으로 제천산림조합 부지 내 수매장(신월동 소재)에서 수매를 실시한다.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시는 제천산림조합이 위탁받아 운영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낙엽수매 뿐 아니라 시유림 입목벌채 과정에서 발생하는 산림부산물을 톱밥과 칩으로 생산 하고 낙엽과 혼합해 친환경퇴비를 생산할 계획이다.     © 제천시청 제공

수매단가는 ㎏당 250원으로 산림 내에서 채취한 낙엽을 수매하며 가로수(특히 은행나무잎), 침엽수, 기타 이물질 등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아울러 시에서는 8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낙엽수매를 위해 읍면동 주요 게시대 등에 현수막을 설치하고 홍보전단을 제작해 배부하는 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낙엽수매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청 산림공원과 산림보호팀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낙엽 수매를 통해 산불예방,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친환경 퇴비 확보라는 1석 3조의 효과가 기대된다"며 "이번 수매사업에 사회 취약계층 및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