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53억원 투입
기사입력  2018/09/18 [18:19]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가 2019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에 사업비 53억원을 투입한다.  사진은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의 태양광, 태양열 시설.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가 2019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에 사업비 53억원을 투입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시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2019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에 응모해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 연속 선정됐다.

 

이는 충북도내 최고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현장평가와 사업추진 타당성여부를 심사 받아 선정됐다.

 

융복합 지원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2개 이상의 에너지원을 융합해 신재생에너지 활용의 실효성을 제고하는 사업으로 공공기관, 복지시설, 기업체, 농촌마을의 전기료 및 에너지사용료를 경감시키는 사업이다.

 

선정된 융복합 지원사업 대상시설은 제천배드민턴체육관, 대형아파트, 바이오밸리 입주기업, 농촌문화마을 등 337개소이다.

 

시에서는 사업이 완료되면 냉난방비 등 에너지 사용비용 20~30%가 절감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시는 신재생에너지 실시간 사용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모니터링시스템(REMS)을 구축해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시는 통합모니터링시스템 설치가 완료되면 연간 2억 원의 에너지 비용절감 효과와 소나무 400그루를 심는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에너지자립 30%를 목표로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해 친환경 자연치유도시 제천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