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교육지원청, 책사랑 독서인문학기행 진행
행복한 꿈을 펼쳐가는 ‘다독다독 독서인문학기행’
기사입력  2018/09/16 [20:1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은 지난 14일 제천 관내 중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책사랑 독서인문학기행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안동 권정생 문학관과 이육사 문학관, 도산 서원 등을 돌아보면서 문학적 감성을 높이고 작가 권정생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독서인문학 기행을 마련했다.

 

권정생의 <몽실 언니>6.25전쟁의 슬픔을 잘 표현해주고 있는 책이다. 가난한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삶을 잘 보여주고 있으면서도, 가난한 사람들이 가난을 벗어날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번 독서인문학 기행은 책을 읽으면서 얻게 되는 역사와 문화, 예술 등을 자신의 삶과 연관시켜 자유로운 성찰을 하고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 방향을 알게 해준 귀한 배움이었다.

 

김미래 학생(백운중 2)몽실 언니와 육사시집 등을 읽고 작가의 생가와 작가의 일생이 담겨있는 동화나라와 문학관 등을 돌아보면서 또 다른 감동을 느낄 수 있었고, 다른 학교 여러 친구들과 인문학 기행을 통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