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교육지원청, 초·중학교 영어독서교육 운영
원어민과 함께 읽는 영어 독서교육활동
기사입력  2018/08/17 [14:3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2018학년도 2학기 개학을 시작으로 제천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활용한 영어독서교육을 진행한다.

 

지원청은 지난 상반기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토의토론 등 독후활동을 주제로 국어와 사회, 영어 등 교과교사와 원어민 보조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교사협의회를 지원한 바 있다.

 

지원청은 현재 도교육청 소속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8명과 함께 지자체 지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6명이 관내 초중학교 37교의 영어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함께하는 영어책 읽기, 인문소양교육에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원어민과 함께 읽는 영어책, 인문소양교육은 학생의 자기주도적 영어학습과 영어 협동학습을 통한 학생의 의사소통 역량 강화를 목표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함께 영어동화책과 영어원서 읽기 및 다양한 독후활동 등의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원청은 학교별 희망 영어도서를 직접 지원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학교 여건에 맞는 다양한 활동 모형을 제안하여 다양하고 특색 있는 현장 맞춤형 영어독서활동을 지원한다. 학교에서는 학급단위 윤독과 수준별 맞춤형 강독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실시한 뒤 이를 영어 토의토론 수업과 학습결과물 전시, 영어연극, 영어동화 구현 등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2학기에 실시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학년말 자기개발시기 교육과정 운영과 연계되어 학생들이 영어학습은 물론 인문소양을 함양하고 영어권 국가의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교육지원청 유경균 교육장은 원어민과 함께 하는 인문소양교육은 제천시 교육경비보조사업의 일환으로 지자체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지자체의 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올해 처음 시도하는 영어독서교육활동이 소기의 목표를 달성하여 학생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함양하여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일선학교 선생님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유와 소통, 그리고 협업을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