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식량작물 맞춤형 종합컨설팅 진행
기사입력  2018/08/14 [18:2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흥기)14일 불정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과 공동으로 식량작물(두류)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종합컨설팅에서는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해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공동 컨설팅과 관심 분야별 전문 상담이 이뤄지는 개별 컨설팅 및 현장 컨설팅 형식으로 진행됐다.

 

공동 컨설팅은 식량작물 수출 확대 및 품목별 공통 현장 애로사항 중심의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에서는 품종, 재배관리, 병해충, 기계화, 수확 후 관리, 경영·마케팅, 가공 등 각 분야별 전문 상담사가 농업인과 1:1로 심도 있는 상담이 이뤄졌다.

 

이날 컨설팅은 농업인과 컨설턴트 간에 쌍방향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진행된 만큼 농업인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정보를 현장에서 쉽고 빠르게 습득하고, 즉석에서 현장 애로사항을 바로 해결하면서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흥기 소장은 대내외 농업환경 변화에 맞춰 농작물 부가가치 향상 및 수출 확대를 위한 가공·마케팅 분야 강화로 농업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컨설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