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동이면, ‘동천사모’ 신생아에 금반지 선물
“세상에 태어난 걸 축하한다”
기사입력  2018/07/11 [21:17]   임창용 기자
▲ 옥천군 동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11일 지난해 태어난 6명의 신생아들에게 순금 1돈의 반지를 출생 축하 선물로 전달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의 자그마한 시골 동이면에서는 전년도 태어난 아이들의 출생을 축하하며 금반지를 선물하는 아름다운 전통이 있다

 

6월말 기준 인구 3280명의 옥천군 동이면에서는 아름다운 세상의 빛을 본 아가들에게 건강을 염원하며 금반지를 끼워주는 전통이 2014년부터 내려오고 있다.

 

이 지역 주민과 출향인들로 이루어진 동이천사모(동이면을 사랑하는 천사들의 모임)은 한명 당 매달 1004원씩 내 모은 돈으로 전년도에 태어난 아이들에게 순금 1돈의 축하반지를 선물로 준다.

 

동이면주민자치위원회(현 위원장 박용길)를 중심으로 2014415일에 결성돼 201510, 20169, 201710, 29명의 아가들에게 축하 반지를 선물했다.

 

11일에는 주민자치위원, 이장, 회원,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태어난 6명의 아이들에게 반지를 끼워줬다.

 

반지를 선물 받은 한 아이의 엄마는 소중한 아가를 선물 받은 걸로도 많이 기쁜데, 이렇게 많은 마을 사람들이 모여 출생축하 반지까지 받으니 더 기쁘다저희 가족에게 큰 추억거리를 선물로 주신 마을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용길 동이면주민자치위원장은 나날이 인구가 감소되고 있는 농촌지역에서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출생한 신생아들에게 작은 선물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매년 더 많은 아가들의 웃음소리를 듣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