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의회, 의원 당선인 의정연수 진행
4년간 의정활동 준비에 박차
기사입력  2018/06/28 [17:03]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의회 당선인들은 28일 의정활동 전반에 필요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의회 당선인들은 28일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개최된 의정연수에 참가해 향후 4년간 의정활동에 필요한 기본 소양 지식을 쌓는데 집중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로 당선된 의원을 대상으로 실시된 권역별(충청권) 순회교육으로, 8대 당선인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지방의원 의정활동 방법과 전략등을 주제로 한 특강을 비롯해, ‘의원의 권한과 의무 및 회의 절차등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옥천군의회는 초선의원 6명을 비롯한 당선자 8명이 전원 참석해, 앞으로 4년간 의회를 이끌어 가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소양을 쌓고 당선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 당선인은 의정활동의 첫걸음인 이번 의정연수가 앞으로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된다, “임기동안 외부 전문교육을 비롯해 선진자치단체 벤치마킹 등 그 어느 의회보다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8대 옥천군의회는 오는 다음달 2일 제260회 임시회에서 원 구성과 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