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코어사업단, 초등학생 대상 역사 투어 진행
청주지역 고려인 및 다문과 가정 초등학생 역사 체험
기사입력  2018/06/18 [16:13]   임창용 기자

 

▲ 충북대 코어사업단은 지난 16일 ‘청주지역 고려인 및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 대상 역사투어’를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코어사업단에 따르면 지난 16청주지역 고려인 및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 대상 역사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고려인 및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 자녀들이 차별 없는 세상, 자신들이 간직한 꿈과 희망이 실현되는 세상에서 살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을 수 있도록 일선 초등학교의 협조 하에 진행됐으며,충북대학교 러시아알타이지역연구소와 러시아언어문화학과, 민들레역사문화연구소가 공동 주관하고 코어사업단이 주최했다.

 

역사투어에는 16명의 충북대 학생이 멘토가 되어 공고를 통해 모집한 창신초등학교 학생 14명과 주성초등학교 학생 1명 등 총 15명의 초등학생들과 11 멘토링을 기반으로 서울 덕수궁과 서울역사박물관, 떡박물관 등을 체험했다.

 

멘토와 멘티로 만난 학생들은 함께 역사 퀴즈를 풀고, 제시된 과제를 해결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으며, 덕수궁과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서로 손을 꼭 잡고 답사를 하는 등 서로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떡박물관에서는 서로 도와가며 꽃삼병을 함께 만들기도 했다.

 

이번 역사 투어를 조직한 러시아언어문화학과 이동우(2학년)학생은 초등학생들과 함께하는 문화재 탐방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동생, 새로운 가족들을 알게 되었으며, 이 아이들이 오늘 경험한 소중한 추억을 토대로 앞으로 주변의 모든 편견과 오해들로부터 벗어나 자신들의 소중한 꿈을 이뤄나가길 바란다.”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앞으로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청주지역에는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근로 목적으로 체류 중인 3천여명의 고려인을 비롯하여 많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거주하고 있다. 충북대학교에서는 다양한 지역사회 인문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언어와 문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