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교원 해외파견 사업 3년 연속 선정
엘살바도르 5주간 기초교육 중심 교육봉사
기사입력  2018/06/18 [16:10]   임창용 기자

 

▲ 충북대 한라봉 봉사단이 니카라과에서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는 최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공모한 2018년 교원 해외파견 사업 단기 해외교육봉사 프로그램 운영 대학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년 동안 해외 교육봉사활동을 수행한 한재영(화학교육과) 책임교수는 니카라과에서 4주간 한라봉(한국 니카라과 봉사단)’ 단장으로서 충북대 대학생들이 현지 대학생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지도한 경험을 토대로 2018년에도 제안서를 제출해 3년째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한 충북대는 첫 해 한라봉교육봉사를 마친 사범대학생 중 1명이 졸업 후 장기 해외교육봉사 프로그램 참가자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어, 단기 해외교육봉사 활동이 장기 해외교육봉사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오는 20191월부터 5주 동안 중남미의 엘살바도르로 교육봉사활동을 나가 진행되며 지난 2년 동안 현지 프로그램으로 반응이 좋았던 기초교육(수학, 과학, IT)을 중심으로 교육봉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국립국제교육원은 2018년 교원 해외파견 사업으로 단기 해외교육봉사 프로그램을 공모해 8개 대학을 선정했으며, 단기 해외교육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중 우수한 학생을 장기 파견자로 선정하는 계획도 세워 놓고 있다.

 

2018년 단기 해외교육봉사프로그램의 본격적인 운영은 6월 하순부터 공지되며 사범계 및 비사범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설명회 및 선발 과정을 진행한다.

 

책임교수로 참여하는 한재영 교수는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지원하는 이 해외교육봉사 프로그램은 예비 교원들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로, 중남미 ODA 수여국에 대학생들이 가서 스페인어로 현지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