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무학기 전국 고교 축구대회 집안 잔치
청주대성고, 충주상고 결승 진출
기사입력  2018/06/12 [23:26]   임창용 기자

 

▲ 제23회 무학기 전국 고교 축구대회'에서 결승에 오른 청주 대성고등학교 축구부.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교육청에 경사가 났다. 전국 축구대회에서 청주대성고등학교(교장 임개철)와 충주상업고등학교(교장 윤도훈)가 결승에 진출해 집안잔치를 열게 됐다.

 

두 학교는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 고성스포츠파크 축구장 일원에서 열리는 '23회 무학기 전국 고교 축구대회'(40개팀 참여)에서 결승에 올랐다.

 

, 두 팀은 운명의 장난처럼 첫 경기서 맞붙었다. 첫 경기에서는 충주상고가 청주대성고를 1:0으로 이기며 웃었다.

 

▲ 제23회 무학기 전국 고교 축구대회'에서 결승에 진출한 충주상업고등학교 축구부.     © 임창용 기자

 

충주상고는 이후 꽃길을 걸었다. 조별예선에서 창원유나이티드(경남)1:0로 이겨 2승을 거두며 조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16강전에 진출해 범어고(경남)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하였고, 8강에서는 가창FC하태오(대구)를 만나 1:0으로 이겼다.

 

4강에서 만난 태성FC(경기 용인)4:1로 꺾고 마침내 결승에 올랐다.

 

청주대성고는 1패를 안고 남은 조별예선을 치렀지만 뒤이어 맞붙은 서울중경고를 1:0으로 이기고 반전에 성공했다. 서울중경고와의 경기를 포함해 5연승을 내달렸다.

 

11패로 조별예선을 2위로 마친 후 20강전에서 거제고(경남)를 만나 3:1로 이겼다. 16강전에서는 상문고(서울)2:1, 8강전에서는 장훈고(서울)3:2 펠레스코어로 물리치고 4강에 올랐다.

 

4강전에서는 부경고(부산)를 만나 3:1로 승리해 결승전에 진출했다. 대망의 결승전은 13일 오후 6시 고성스포츠파크 축구장에서 열린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