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6.13지방선거 특집]영동군의 청사진 정구복 후보에게 듣다
정구복 후보의 주요 정책공약 소개
기사입력  2018/06/10 [18:52]   임창용 기자

 

▲ 정구복 영동군수 후보는 자신이 당선되어 첨단복합농업단지 유치와 농산물산지유통센터도 건립하여 영동과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더불어민주당 소속 정구복 영동군수 후보를 상징하는 이미지는 친화력과 소통이다. 그는 누구와도 편안하게 대화를 나눌 자세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정 후보는 이번 군수선거 출마를 두고, 고향인 영동의 발전을 위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지방자치 구현을 목표로 마지막 헌신을 각오하고 새로운 시도를 한다고 말했다. 그는 20여년 쌓아온 중앙무대의 인간관계 네트워크와 집권여당의 힘을 빌려 영동군민을 대표한 세일즈맨을 자처하고 나섰다.

 

정 후보는 처음부터 화려한 외형을 중시한 공약은 분명 지역발전에 실패할 것이라며 풀뿌리처럼 차근차근 하나의 단계씩 전진하는 마음을 갖고 지역경제 살리기를 추진해야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의 길로 갈 수 있다고 강조한다.

 

-7회 지방선거에 출마를 결심하게 된 동기나 배경 중,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인가?

지난 4년 전 영동군수에 도전하여 낙마한바 있다. 문재인 정부 탄생으로 집권여당의 힘을 빌려 우리지역 발전에 마지막으로 기여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

 

-자신만의 강점이나 경쟁력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타 후보와 비교하여)

군민 누구와도 소통이 가능하다. 군민들과 항상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는 자세를 갖추었다.

 

-어떠한 면에서 자신이 영동군수로 적합하다고 생각하는가?

풍부한 의정경험과 행정경험을 두루 갖췄다. 20여 년간 이어진 중앙의 국회의원, 정관계의 인맥을 활용하여 지역의 현안사업을 해결하는 등 영동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영동군정을 이끌 주요 대표공약을 소개하면?

영동군은 농업군이다. 농업분야 공약과 관련하여,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건립을 추진하겠다. 영동은 4계절 특산물을 생산하여 농가 소득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지역에 반듯이 필요로 하는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건립하겠다. 또한 첨단복합농업단지 유치를 통해 영동 농업군의 최대 강점을 살리겠다. 이를 위해 여당 후보인 자신이 당선되어 첨단복합농업단지 유치와 농산물산지유통센터도 건립토록 하여 영동과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 제고에 힘쓰겠다.

그리고 농기계사업소를 신설하여 농가 부채의 원인을 해소하도록 하겠다. 이외에도 농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각종 보조금을 확대하겠다. 농촌의 어려움 중 하나는 인력난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동남아 계절별 근로자를 유치하여 농가 일손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도록 하겠다.

 

-현재 영동을 진단하고 문제점이나 개선할 점은 없는지, 있다면 해법은 무엇인가?

인구 5만명이 붕괴 직전이다. 이는 농촌지역의 공통적인 현상이다. 영동군은 연간 사망자 600여명이며 출생아는 300명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역의 일자리 감소로 청년층이 외지로 유출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에 우수기업체를 유치하여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하여 다시 고향으로 돌아오도록 노력하겠다.

 

-영동군수 후보로서 미래 영동의 청사진을 제시한다면?

영동군은 전형적인 농업군이다. 앞으로 농업과 공업이 공존하도록 하여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하겠다. 영동군의 귀농귀촌 인구는 20%1만여 명에 이른다. 이들이 영동에서 농업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겠다. 영동산업단지와 황간물류단지에 유수의 기업 유치를 위해 도지사와 중소기업중앙회와 힘을 모으도록 하겠다.

 

-자신만의 인생 신조 소개, 선거에 임하는 각오 한 말씀?

항상 낮은 자세로 살아왔다.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 누구와도 소통이 가능하다.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군민들을 위해 일하겠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