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CCTV통합관제센터, 365일 빈틈없이 안전지키이
기사입력  2018/05/31 [23:33]   임창용 기자
▲ 보은군 CCTV통합관제센터가 31일 개소 1주년을 맞았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이 주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의 효율적 예방과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건립한 CCTV통합관제센터가 31일 개소 1주년을 맞았다.

 

부서별, 기능별로 분산 운영하던 CCTV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하는 관제센터는 사업비 1184백만원(592백만원, 50백만원, 542백만원)을 투입해 재난상황실·관제실·장비실·경찰상황실 등을 갖추고 지난해 531일 정식 개소했다.

 

센터에는 42교대로 총 12명의 관제요원이 주민의 안전을 위해 보은군 전역을 24시간 빈틈없이 관제하고 있다.

 

CCTV통합관제센터는 짧은 운영 기간에도 여러 건의 사건·사고를 관제해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등공신 역할을 톡톡히 캐내고 있다.

 

지난해 1119일 영하의 날씨에 길가에 쓰러져 있는 주취자를 발견하고 보은소방서와 보은경찰서에 연락해 안전조치를 취하는 등 지난해 크고 작은 사건사고 30건을 해결했다.

 

올해 들어서는 화재, 교통사고, 안전사고를 관계기관과 공조해 해결하는 등 총 43건의 사건 사고를 조기에 관제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모니터 요원들이 지역 치안과 안전을 담당한다는 사명감으로 근무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CCTV 통합관제센터는 36524시간 주민의 안전을 위해 관제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