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보건소, '국가 암 검진 사업' 전력
기사입력  2018/05/20 [14:53]   최윤해기자
▲ 암 검진 예방 홍보 활동     © 제천시청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시는 제천보건소가 올해 국가 암 검진 사업에 전력을 기울인다고 20일 밝혔다.

 

국가 암 검진사업 수검율 7년 연속 전국 1위를 달성한 제천시보건소는 지난해 검진대상자 6만5085건 중 3만8353건 검진으로 검진율 58.93%를 달성했으며, 유소견자 241건에 대해 2억720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했다.

 

보건소는 올해에도 암 검진율을 높이기 위해 1:1 맞춤형 예약 전화상담, 문자전송, 각종 행사와 병행한 검진 홍보, 전문가 초청 명품강의 등을 실시한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사망원인 1위인 암은 정기적인 검진과 함께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선 무엇보다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특히 간암은 암의 발전 속도가 빠른 점을 고려, 검진주기가 6개월로 1년에 2회 검진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

 

또 20대의 자궁경부암과 상피내암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20세부터 자궁경부암 검진이 필요하다.

 

암 검진, 암환자 의료비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시민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암 검진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가까운 시일에 관내 건강검진기관에서 검진을 받길 바란다"며 "유 소견 시 치료비 신청 대상자에게는 3년까지 치료비 지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