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농산물가공기술지원관, 농식품가공품 ‘생명애’ 상표등록
‘생명(생명브랜드 연계) + 애(사랑 愛)’
기사입력  2018/04/19 [07:21]   김봉수 기자
▲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가공기술지원관에서 생산되는 농식품가공품 공동브랜드 ‘생명애’ 상표등록을 마쳤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가공기술지원관에서 생산되는 농식품가공품 공동브랜드 생명애를 특허 출원해 상표등록을 마쳤다.

 

생명애는 생명브랜드를 연계한 생명에 사랑를 더한 것으로, ‘청주 생명 농산물로 사랑을 전하다라는 뜻이다.

 

이번 생명애 상표등록에 따라 안전하게 재배한 농산물로 농산물가공기술지원관에서 건강하게 생산한 농산물가공품이 공동브랜드 생명애를 달고 전국으로 납품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957.48, 지상 2층 규모의 농산물가공기술지원관에 가공장비 71, 99대를 설치한 뒤 지난해 10월 식품제조·가공업 영업등록을 했다. 이어 지난해 12월에는 과채주스, 2개 유형에 대한 HACCP(해썹) 인증을 마쳤다.

 

현재 농산물가공기술지원관에서는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활용한 과즙, 조청, , 건조·분말·환 등 농산물가공품이 제조되고 다양한 시제품도 개발도 이루어지고 있다.

 

농산물가공기술지원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을 방문해 상담한 뒤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