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농업인대학, 기능사 필기시험 대거 합격
기사입력  2018/04/18 [19:37]   김봉수 기자
▲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해마다 운영하고 있는 청주시농업인대학의 교육생들이 기능사 필기시험에 대거 합격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발전과 농업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해마다 운영하고 있는 청주시농업인대학의 교육생들이 기능사 필기시험에 대거 합격했다.

 

올해 청주시농업인대학에는 친환경농업과에 유기농업기능사 과정을, 화훼원예과에 화훼장식기능사 과정을 공부할 수 있는 학과를 개설했다.

 

친환경농업과와 화훼원예과는 지난 3월 한 달간 매주 3~4회씩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교육을 실시한 결과, 331일부터 48일까지 진행한 기능사 필기시험에서 대거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친환경농업과에서는 30명이 시험에 응시해 그 중 24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했고, 화훼원예과는 32명이 시험에 응시하여 31명이 합격했다.

 

합격률만 보아도 친환경농업과가 80%, 화훼원예과가 96.8%로 이는 교육생들이 농사일로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공부에 매진해 얻어낸 값진 결과이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생들의 학구열에 맞춰 4월부터 실기시험 준비에 매진해 공부를 도와주는 한편, 선진지 견학 및 실습 등을 다양하게 편성·운영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