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대, 충북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와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8/04/16 [22:42]   임창용 기자
▲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는 충북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와 ‘대학생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임차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학생종합상담센터는 충북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주가원)대학생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청주대는 지난해 고위험군 관리체제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시범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고위험군과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조기개입 및 연계상담을 더욱 활발하게 펼치게 됐다.

 

이번 협약은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연합 캠페인, 대학생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 대학생 고위험군 상담 및 연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오는 30일 청주대 도서관 광장에서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임정섭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협약의 내용들을 실질적으로 실행에 옮기고 구체적인 성과를 가져 올 수 있도록 양 기관이 긴밀한 유대관계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외부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청주대가 대학생 정신건강서비스 지원을 넘어서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봉사하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