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큰 호응
기사입력  2018/03/21 [21:48]   임창용 기자
▲ 옥천군 보건소추진 중인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를 위한 ‘365일 건강 올리 GO! 사업’ 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옥천군 보건소가 관내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환자 등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를 위한 ‘365일 건강 올리 GO!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65일 건강 올리 GO! 사업은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환자의 올바른 자가관리를 실시하도록 유도하고 심뇌혈관질환(뇌졸중, 심근경색증, 협심증, 심부전,고혈압성 질환)의 이환을 예방하여 질병부담을 감소시켜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환을 줄여 주민들의 경제적, 정신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수명을 연장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교육은 각 경로당을 순회하며 공중보건의사 및 간호사가 경로당을 방문하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함께 고혈압, 당뇨병등 관리를 위한 교육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군보건소에서는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환자를 대상으로 매주 월, , 금 오후 1시에 자가관리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69명이 등록돼 주 3회 운동프로그램과 매월 1회 심뇌혈관질환예방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자가관리교실운영의 주민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관내 병의원의 전문의와 연계해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 119일에 정내과 정민영원장의 고혈압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223일에는 김내과 김봉화원장의 당뇨병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316일에는 옥천성모병원 조성민 내과전문의를 초대해 고지혈증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군보건소는 앞으로도 관내 병의원 의사와 약사를 연계한 교육을 확대하고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