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옥천군, 2018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진행
세계 물의 날 의미 되새기고 물의 소중함 인식
기사입력  2018/03/21 [18:23]   임창용 기자
▲ 충청북도·옥천군·금강유역환경청·충북물포럼은 21일 공동으로 ‘2018년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유엔총회에서 정한 세계 물의 날(322)을 맞아 충청북도·옥천군·금강유역환경청·충북물포럼은 21일 공동으로 ‘2018년 세계 물의 날기념행사를 가졌다.

 

세계 물의 날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992년 제47차 유엔 총회에서 지정선포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95년부터 기념식과 연계해 다채로운 행사를 열고 있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옥천체육센터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김영만 옥천군수, 김동진 금강유역환경청장, 이규탁 K-Water 대청지사장 등 관계기관장을 비롯해 환경단체,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세계 물의 날의 의미를 함께 되새겼다.

 

이날 맑은 물 보전에 기여한 공로로 옥천군 상하수도사업소 최윤미 주무관이 도지사 표창을, 지성건설 김종관 대표, 한일토건() 박광훈 대표, 환경시설관리() 최성국 팀장이 군수 표창을 받았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군북면 지오리 소옥천 생태습지로 이동해 하천변 환경정화활동을 벌이며 물과 자연의 소중함을 인식하는데 집중했다.

 

이 외에도 체육센터 로비에서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라는 주제를 담은 물 환경 사진전시회와 옥천군 병입 수돗물 꿈엔-시음회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함께 열고 물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제고와 공감대 확산에 주력했다.

 

군은 앞으로도 올해 세계 물의 날의 주제 ‘Nature For water’(가뭄, 홍수, 수질오염, 등의 문제를 자연생태계 복원에 의해 그 답을 찾자는 취지)를 되새겨 군민 참여 속에 깨끗한 물 관리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김영만 옥천군수는 이날 인사말에서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맑은 물 보전에 힘써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돌려주자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