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 자유시장, 행안부 공모사업 선정 10억원 지원
지역 문화·관광자원과 연계 관광명소로 육성
기사입력  2018/03/15 [18:07]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자유한국당 이종배 국회의원(충주 사진)15충주 자유시장이 행정안전부의 야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10억원을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자유시장은 이번 행정안전부의 야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되기 위해 상인들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최선을 다 해왔으며, 지난 35일 실시된 행정안전부의 현장 실사 시에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적으로 선정되는데 성공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자유시장에는 국비 5억원, 도비 11,500만원, 시비 3,500만원을 지원받게 되어 총사업비 10억원 규모의 야시장 조성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야시장 조성 사업을 통해 자유시장은 각 골목별로 신라, 고구려, 백제, 다문화 등을 테마로 하는 다양한 노점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며, 그 외에도 이동식 컨테이너를 활용한 청년 창업존 조성 등을 조성하여 지역의 관광 및 문화 인프라와 연계하는 대표 관광명소로 육성된다.

 

이 의원은 이에 대해 이 사업을 통해 자유시장 일원이 충주를 넘어 충북을 대표하는 유명 야시장으로 조성될 것이라며, “외지인들, 특히 젊은이들 많이 찾는 지역의 유명 관광명소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