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학생교육문화원, 도서관 체험프로그램 운영
재미있는 동화 속 여행, ‘책 콩콩 생각 쑥쑥’
기사입력  2018/03/13 [07:34]   임창용 기자

 

▲ 충청북도학생교육문화원이 도서관 1일 체험프로그램을 3월부터 12월까지(방학기간 8월 제외) 운영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청북도학생교육문화원(원장 김성곤)이 도서관 1일 체험프로그램인 책 콩콩 생각 쑥쑥3월부터 12월까지(방학기간 8월 제외) 운영한다.

 

온라인으로 단체별 사전 신청 받은 도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다니는 5~7세 유아들이 참여할 수 있다.

 

어려서부터 책에 친숙해지도록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수~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100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감기 든 여우’, ‘사랑에 빠진 개구리’, ‘코끼리와 거미줄’, ‘벌레잡이 식물의 사냥법’, ‘꼭 한 번만 더’, ‘북극곰에게 냉장고를 보내야겠어등 모두 여섯 편의 동화로 구성된다.

 

참여 유아들은 여섯 편 중 한 동화를 선정하여 구연동화를 듣고 동화와 관련된 만들기, 역할놀이 등 다양한 책 놀이 활동을 즐기게 된다.

 

문화원에서는 매월 그림책 원화 전시 행사인 원화로 만나는 그림책도 함께 운영한다.

 

3월은 한울림어린이 출판사 후원으로 북극곰 윈스턴, 지구 온난화에 맞서다’(진 데이비스 오키모토 글/예레미야 트램멜 그림)를 전시 중이며, 오는 12월까지 총 아홉 편의 그림책 원화를 전시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