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세계작업치료사연맹 교육인증 획득
전국 대학 중 최단기간 인증 성과
기사입력  2018/03/08 [19:19]   임창용 기자
▲ 청주대학교 작업치료학과가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교육인증을 획득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작업치료학과가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교육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청주대학교의 WFOT 인증은 인증을 받은 전국의 작업치료학과 중 최단기간에 이루어진 성과로 알려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청주대는 1000시간의 임상실습을 포함한 3000시간의 교육 및 체계적인 교과과정운영, 작업치료 전공교수 담당 교과목 60%이상, 우수한 교육환경 등 9가지 평가항목 등 WFOT의 교육인증 기준을 모두 충족했다고 8일 밝혔다.

 

청주대는 2018년 인증을 취득하며 전국 17번째로 교육 인증을 획득한 대학으로 이름을 올렸다.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1952년에 설립된 세계보건기구(WHO) 가입기구로, 73개국 35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작업치료사를 대표하는 가장 권위 있는 단체이다. 국내에서는 1998년부터 인증을 시작하였고, 2018년 현재를 기준으로 전국 62개 작업치료학과 개설대학 중 단 18개 대학만이 인증을 받을 정도로 평가기준이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청주대 작업치료학과는 2013년 신설됐으며, 임상경험이 풍부한 교수진 5명의 현장실무교육, 세계작업치료사연맹의 기준에 부합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국내 최고 수준의 임상실습 교육 등을 통해 2017년 첫 졸업생들은 국가고시 합격률 95.6%, 20182회 졸업생들은 100%의 합격률이라는 우수한 결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매년 지역사회 노인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원구보건소, 충북노인종합복지관 등과 협약을 맺어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학과의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김덕주 청주대 작업치료학과장은 이번 청주대의 WFOT 인증은 세계적인 수준의 작업치료사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라며 “WFOT 교육 인증으로 학과 교육프로그램의 자부심을 느끼며, 글로벌시대의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세계무대에 성공 취업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천 제천시장 당선인 "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