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비상근무 종합상황실 운영
기사입력  2018/02/13 [18:05]   임창용 기자
▲ 제천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7개 중점 추진분야, 19개 세부분야로 구성된 종합대책은 담당 부서별 빈틈없이 추진되며 특히, 연휴기간 중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주요 민원 발생 분야에 대해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종합상황실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인 쓰레기 처리, 비상진료, 하수도, 도로안전, 여객 관련 교통대책, 가스공급 등 9개 분야 166명이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한다.

 

 

각종 사건사고, 대형 화재 등 재해재난 대비 안전관리 강화와 각종 생활불편 예방 및 민원 해결 대책으로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연휴 중 행정 공백을 줄일 방침이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대형마트 및 극장, 여객시설 등에 대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고, 각종 도로시설물을 점검정비하는 등 안전체계를 구축한다.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지정을 통해 진료 공백을 방지하고 시민과 귀성객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이와 함께 쓰레기 특별 수거반 1331명을 편성, 생활쓰레기 관련 민원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상습 불법 투기지역을 수시 확인하는 등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쓴다.

 

그 밖에 사회복지시설 41개소, 저소득 가구 및 장애인 시설 등을 위문하여 어려운 시민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를 찾는 모든 분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연휴 기간 중 시민불편종합신고센터는 주야간(043-641-5222)으로 운영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