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보건소, ‘찾아가는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침 시술, 혈압측정, 관절염 근골격계질환 상담진료
기사입력  2018/02/12 [16:19]   임창용 기자
▲ 괴산군 보건소가 청안면 2개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보건소가 건강명품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청안면 2개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연령 증가에 따라 유병률이 높아지는 고혈압, 당뇨병, 관절염 등 만성질환의 조기발견과 치료를 통한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 한방의와 간호사가 팀을 이뤄 지난해 11월부터 매주 목요일 청안면 조천1리 및 문방3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2월말까지 운영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한의사의 침 시술 이외에도 혈압측정과 관절염 등 근골격계질환 상담진료, 한방약 처방, 겨울철 뇌졸중 및 낙상 예방교육 등도 함께 진행되는 등 지역주민의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 보건소는 청안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3개 마을회관에서 주 1회 건강체조 및 스트레칭 교실, 마을건강지기와 함께하는 주민주도형 걷기동아리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농한기를 이용해 진행되는 찾아가는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은 한방진료를 받고 싶어도 거동이 불편해 보건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취약지역 만성질환 어르신들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내용의 교육을 제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천현장르포] 농부의 삶까지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