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가로수 가지치기..봄맞이 새단장 추진
3월초까지 주요도로변 가지치기 예정
기사입력  2018/02/12 [14:32]   김봉수 기자

 

▲ =청주시는 아름다운 가로환경을 조성을 위해 3월초까지 가지치기사업을 추진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가 약 7억 원을 투입해 주요도로변 가로수 7616그루 가지치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가로수가 생장을 멈춘 휴면기(1~3)에 추진하는 가지치기 사업은 한국전력공사 전선에 저촉 돼 정전 등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나뭇가지와 차량, 보행자에게 위험한 쳐지거나 죽은 나뭇가지를 정리해 가로수 수형을 통일되고 조형미 있게 가꿔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환경을 조성에 목적이 있다.

 

가로수 가지치기 요령은 수평가지는 50cm 이상 존치하고 아래로 처진 가지와 수직으로 뻗은 가지를 잘라 가로수가 서로 맞닿게 하는 분재형 가지치기 방식으로 산림청에서 가로수전지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으며,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 할 정도로 우수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정창수 청주시 산림과장은 가지치기 사업 진행 중 불편함을 감수해 주신 시민 분들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주시의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청주시 얼굴인 가로수를 새해 새 단장해 깨끗하고 안전한 시 이미지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을과 함께하는 단양행복교육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