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경찰,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 결과 737명 적발
음주운전 교통사고 발생 감소
기사입력  2018/02/02 [17:10]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지방경찰청(청장 남택화)은 술자리가 많은 연말연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2개월간의 특별단속을 추진한 결과 예년에 비해 음주운전에 의한 교통사고 발생은 4.4%, 사망은 13%로 각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 충북경찰의 연말연시 전체 음주단속 현황     © 임창용 기자


이번 연말연시 특별단속기간 중 경찰은 가용경력을 집중한 권역단위 그물망식 음주운전 집중 단속과 스팟이동식 단속 등 다각적인 근절활동을 벌여 왔다. 그 결과 음주운전자 737(면허정지 294, 취소 443)을 적발했고, 그 중 상습 음주운전자 6명을 구속했다.

 

주요 현황을 분석하여 보면, 지난 12월 음주운전 적발이 53.2%(392)차지하여 연초(1) 보다는 연말 분위기에 편승된 음주운전이 많았다. 술자리 등 각종 모임이 많은 금·토요일이 32.8%(242), 시간대별로는 20~24시 귀가 목적의 음주운전이 35.6%(263)를 차지했다. 50대 이상 장년층의 음주운전(27.4%)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 시간대별 음주단속 현황     © 임창용 기자


연말연시 음주운전에 의한 교통사고는 지난 3년 동기간에 비해 감소했는데, 이는 그간의 지속적인 홍보와 집중단속으로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시민들의 교통안전 의식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충북경찰청 최인규 교통안전계장은, 앞으로도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가 완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권역단위 음주단속 방안 확대 등 다양한 음주운전 근절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