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제19회 음성품바축제 TF팀 가동
공무원, 음성예총, 축제전문가 등 13명 구성
기사입력  2018/01/19 [17:32]   김봉수 기자
▲ 음성군은 5월 23일부터 5일간 열리는 제19회 음성품바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TF팀을 본격 가동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군수 이필용)523일부터 5일간 열리는 제19회 음성품바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제19회 음성품바축제 TF팀을 본격 가동하기로 했다.

 

TF팀은 공무원, 음성예총, 축제전문가 등 모두 13명으로 구성, 수시 실무회의를 개최하여 음성품바축제를 관광자원화하는 방안을 비롯하여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축제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게 되며 또한, 축제 방문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축제 아이템 개발에도 적극 나서게 된다.

 

 

품바재생예술체험촌, 꽃동네 및 반기문 생가를 활용한 관광자원화, 관내 기업체 우수생산품 직거래장 운영, 품바축제 전국 블로그 대회 개최 등 벌써부터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내고 있다.

 

TF팀은 관람객이 오감(五感)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축제를 모토로 차별화된 음성품바브랜드를 재창조하여 화제집중, 흥미유발, 참여도 증대, 관람객 증가, 군민 화합 등 긍정의 순환 고리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음성품바축제는 2018년 대한민국 유망축제로 선정되어 16천만원의 지원을 받았으며, 역대 최다인 42만명의 관람객이 찾아 약 255억원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용역 결과가 나오는 등 관광축제로서의 명성을 확고히 하고 있다.

 

장서현 문화홍보과장은 “TF팀 운영을 계기로 음성의 대표적인 관광 상품으로 거듭나는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을 확고히 하고 전국 노숙인 위안잔치 등 품바축제만이 가지고 있는 나눔의 정신을 전 국민에게 사랑으로 전파하는 노력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