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8/01/18 [17:51]   임창용 기자
▲ 제천시가 ‘으뜸시민 도약제천’ 시대를 열기 위해 18일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보고회를 갖고 올 한해 시정업무에 대한 출발을 알렸다.     © 임창용 기자


행정 단절 없는 지역 발전, 시민행복 체감지수 높일 것

내년 정부예산확보 사업 35498억원 신규 발굴·보고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가 으뜸시민 도약제천시대를 열기 위해 18일 오후 3시 시청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보고회를 갖고 올 한해 시정업무에 대한 출발을 알렸다.

 

이근규 제천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국··소장 및 전 실··소장, ··동장, 주요팀장 등 70여 명이 참석해 2018년 시정 주요업무계획 및 2019년도 정부예산확보 신규사업 발굴 보고를 통해 시정 방향을 공유하고 업무추진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2018년 주요 시정 방향은 주요 시책·현안·사업들이 행정의 단절 없이 민선 7기로 연계해, 지역발전을 이어가고 시민행복 체감지수를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에 전 공직자가 정치적 환경에 흔들림 없이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 추진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이 시장은 2018년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선 국비 확보가 절실하며, 신규사업 발굴 및 공모사업 적극 유치, 인맥네트워크 활용, 정부부처 방문 발품 행정 등 정부예산 최대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2019년도 정부예산확보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통해 35건에 국도비 498억원의 신규사업을 발굴보고했으며, 향후 총괄보고회를 통해 종합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를 마친 이 시장은 무술년 새해를 맞아 어수선한 분위기에 흔들리지 말고 올 한해 14만 제천시민과 공직자가 힘을 합쳐 지역 발전을 이끌어 행복도시로 도약하는 제천시를 만들어 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대형화재로 인해 침체된 인근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보고회를 마친 후 하소동 일원에서 부서별 만찬을 실시했다. 만찬에는 시 공직자 560여 명이 참여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