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임산부 헬로우베이비 구강건강서비스 운영
기사입력  2018/01/17 [21:56]   임창용 기자
▲ 옥천군보건소가 임산부 치주관리 프로그램인 헬로우 베이비를 운영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보건소가 아이낳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임산부들의 구강건강 관리까지 나서는 등 건강지킴이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17일 군에 따르면 군보건소에서 지역 임산부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임산부 치주관리 프로그램인 헬로우 베이비(Hello Baby)가 참여 대상자들의 구강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42명의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결과, 치면세균막 관리능력지수가 참여 전 54.7점에서 참여 후 73.9점으로 31% 상승했고, 개선율도 100%로 나타났다.

 

또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도는 참여 전 평균 74점에서 참여 후 95점으로 21% 향상됐으며, 만족도도 100%를 보이며 올해도 역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헬로우 베이비'는 자연조산과 저체중아 출산 등 비정상적인 출산을 유발하는 치주염 등 구강에 대한 관리서비스로 임산부의 자가 관리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 모씨(37, 옥천읍 문정리)시간을 내 병원을 가기가 부담스러웠는데, 군보건소에서 무료로 서비스 해주니 걱정도 덜며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군보건소는 올해도 매주 목요일마다 오후 1시부터 건강증진센터 1층 구강보건센터에서 헬로우 베이비를 운영한다.

 

관내 거주하는 16주 이상 임산부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참여자는 2~3주 간격으로 센터를 방문해 설문조사, 치면세균막관리, 스케일링 등을 3회에 걸쳐 받는다.

 

올바른 칫솔질 배우기, 치실·치간 칫솔 사용법, 영유아구강보건 등 다양한 임산부 맞춤형 교육에도 참여한다.

 

김옥년 건강증진팀장은 임산부의 건강은 태아와 출산 자녀의 성장발달과도 직결된다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임산부의 구강건강 도모는 물론 올바른 구강보건지식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을과 함께하는 단양행복교육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