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여성유권자 충북연맹, 2017년도 베스트 의원 시상
행정사무감사 우수 김영주, 임병운, 이숙애 의원 선정
기사입력  2017/12/27 [19:16]   임창용 기자
▲ 한국여성유권자 충북연맹은 27일 충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 의원을 선정하는 ‘2017년도 베스트 의원상’으로 김영주, 임병운, 이숙애 의원 선정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한국여성유권자 충북연맹은 27일 충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 현장을 방문하여 의원들의 행정사무감사 현황을 모니터링한 결과, 행정사무감사 사전 준비성, 감사태도, 질의 및 대안제시 능력, 감사 파급효과를 준거로 평가하여 베스트 의원을 선정했다.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 김영주)위원장이 ‘2017년도 베스트 의원상을 수상했다.

 

김 위원장은 의정사상 최초로 민간위탁기관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의견을 듣는 차별화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162만 도민의 입장에서 잘못된 점, 시정할 사항에 대해서는 날카로운 지적을 잘한 사안에 대해서는 격려를 아끼지 않는 등 내실 있고 미래지향적인 행정사무감사를 운영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베스트 의원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 위원장은 이 상은 나 혼자만의 상이 아니라 도정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해 주신 우리 도의회 모든 의원님들과 함께하는 받는 상이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도민의 뜻을 대변하는 의원으로써 도민의 복지증진과 도정발전을 도모하고, 도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더욱더 열심히 공부하는 의원,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책복지위원회 김영주 위원장은 2016년도와 2017년도 연속 2회 베스트 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임병운 충북도의원, ‘베스트 의원상수상

 

충북도의회 임병운 의원(자유한국당, 청주시 제10선거구)이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27베스트 의원상을 받았다.

 

임 의원은 ()한국여성유권자 충북연맹에서 2017 하반기 충북도의회 의정모니터링을 한 결과 주민의사 반영, 논리적 발언, 자료준비, 주요현안에 대한 대안제시 등의 점을 높이 인정받아 의정활동 베스트 의원으로 선정됐다.

 

임 의원은 현재 10대 도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으로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지방의회 선진화와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토대 마련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충북도의회 이숙애 의원, ‘2017년도 베스트 의원상수상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이숙애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한국여성유권자 충북연맹이 주관한 ‘2017년도 베스트 의원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지난 1110일부터 1121일까지 실시한 충북도교육청과 11개 직속기관 및 10개 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에서 과학고등학교 축사 건립 문제, 성희롱·성폭력·성범죄예방교육의 실효성 미흡 등의 문제를 집중 지적했다. 또한 문제해결 방안과 대안제시를 활발히 하여 집행청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한 충북교육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항상 관심과 지지를 아낌없이 보내주고 계신 지역 도민들과 그동안 의정활동을 함께 한 동료도의원님들과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면서, 남은 기간 동안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