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중앙탑초, 문화유산보호 유공자 대통령상 표창
17년 10개월동안 꾸준한 문화재 교육
기사입력  2017/12/09 [16:29]   임창용 기자

 

▲ 중앙탑초등학교는 문화재청으로부터 ‘문화유산보호 유공자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지난 8일에 중앙탑초등학교(교장 배승희)문화유산보호 유공자 대통령상 표창을 받았다.

 

문화유산보호 유공자 표창은 문화재청에서 매년 문화유산 보존·연구·활용에 기여한 사람이나 단체에 정부포상을 통해 그 공적을 널리 알리고 문화재 애호의식 함양 및 민족문화를 계승·선양하고자 실시해 오고 있는 행사다. 중앙탑초등학교는 1710개월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문화재 교육을 통해 가꾸어온 문화재 사랑 교육의 공을 인정받아 이와 같은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었다.

 

1710개월 동안 실시한 대표적인 문화재 교육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중앙탑 문화박사인증대회 활동은 중앙탑초등학교의 주변 지역에 위치해 있는 다양한 문화재를 대상으로 했다. 국보로 많이 알려진 충주 탑평리7층석탑충주 고구려비뿐만 아니라 충주 창동리 약사 여래입상충주 창동리 오층석탑등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스스로 찾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과 교과 시간을 이용해 학교 주변에 있는 문화재와 유적지에 대한 자료를 조사, 정리하여 발표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밖에도 특색교육사업으로 중앙탑(TOP) 전통문화 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문화재 돌보기 행사와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재길 걷기, 문화재 발굴체험, 박물관 견학 및 창의 역사 교실 등의 다양한 문화재 관련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문화유산보호 유공자 대통령상 표창을 통해 학교 주변의 많은 유적지가 있는 중앙탑 고장의 특색을 살린 의미 있는 교육을 새로 이전하는 학교에서 그 전통을 이어 더욱 발전하는 문화재 교육으로 계승 발전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