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장령산자연휴양림, 휴게시설 대폭 확충
매점·커피숍 갖춘 편의시설 조성
기사입력  2017/12/09 [14:47]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은 장령산자연휴양림 일원 1천656㎡ 부지에 사업비 12억6000만 원을 들여 편의동, 주차장, 야외쉼터 등을 갖춘 휴게시설을 조성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 장령산자연휴양림 일원에 방문객 편의증진을 위한 휴게시설이 대폭 확충된다.

 

군은 휴양림 내 어린이놀이터 옆 1656부지에 사업비 126000만 원을 들여 편의동, 주차장, 야외쉼터 등을 갖춘 휴게시설을 조성한다.

 

이달 말 착수해 내년 6월 초 개방될 예정으로, 여름철 성수기 대비 방문객들의 휴양림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연면적 242로 들어서는 편의동 1층에는 지역 농특산물판매장, 매점, 커피숍 등이 들어서고, 2층에는 데크로 짜여진 가족쉼터와 포토 존 등이 있는 전망대가 갖춰진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내부에 앉아서도 뒤편 장령산의 풍광과 전면의 금천계곡을 감상할 수 있도록 건물에 통유리를 많이 넣어 조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외부에는 10면의 주차장과 함께 소규모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광장과 잔디밭이 설치된다.

 

등산 후 앉아 시원한 지하수에 발을 넣고 피로를 풀 수 있는 지압돌이 박혀있는 30미터 길이의 족욕장과 아담한 분수대도 들어선다.

 

기존의 어린이놀이터와도 붙어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에게는 일등 산책 코스다.

 

군 관계자는 직영 또는 위탁의 운영방식은 타 시군의 사례를 참고해 내년 상반기 중 결정할 예정이라며 편의시설과 함께 2019년 조성을 목표로 순항 중인 휴()-포레스트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장령산자연휴양림은 중부권 최대 산림복합휴양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포레스트 조성사업은 휴양림 주변 산림 100ha에 문화휴양치유교육체험 등을 갖추는 사업으로, 현재 공정률은 40%.

 

장령산자연휴양림은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조사 결과 스트레스 해소, 심폐기능 강화, 아토피 질환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피톤치드가 가장 많이 배출되는 곳으로 알려지며 지난해에는 19만여 명이 다녀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