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장선배 의원, 의정대상 우수의원 선정
기사입력  2017/11/29 [01:21]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청북도의회 장선배 의원(청주민주당 사진)‘2017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지난 272017년도의정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장선배의원을 의정대상우수의원으로서 선정했다.

 

장 의원은 지역의 주요 핵심 정책과제들에 대한 연구와 공론화, 입법화, 정책대안 제시, 시책 반영으로 주민복지 증진과 도정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추진한 주요 정책과제로는 사회복지 누수 차단과 전달체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사회복지보조금 관리 전담부서 신설 운영, 영구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례 제정, 미세먼지 발생 원인에 대한 연구와 경보체계 구축 및 피해저감 방안 마련 등이다.

 

또한 장 의원은 이 같은 의정활동을 통해 연구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지방의회의 위상을 정립하는데도 한몫을 했다는 평가다.

 

시상식은 오는 3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보고회와 함께 열린다.

 

장 의원은 지난 2014년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2015년 우수의정대상, 2016년 위민의정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해마다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 의원은 의정활동의 중요한 부분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정책대안을 연구하고 조례를 제정해 이를 실행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의정대상 우수의원상은 더욱 분발하라고 격려해 주신 것으로 알고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