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 영동곶감축제, 이달 15∼17일 개최
고을 영동에서 만나는 푸근한 ‘정’
기사입력  2017/11/20 [10:12]   임창용 기자
▲ ‘2017 영동 곶감 축제’가 다음달 15∼17일까지 3일간 영동천 하상주차장과 영동특산물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주홍빛 달콤쫀득한 곶감의 향연, 감고을의 명품 곶감들이 총출동하는 2017 영동곶감 축제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20일 영동군에 따르면 다음달 1517일까지 3일간 영동천 하상주차장과 영동특산물거리 일원에서 ‘2017 영동 곶감 축제가 개최된다.

 

겨울철 지역 대표축제인 영동곶감축제는 영동곶감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판매확대로 실질적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영동곶감이라는 건강먹거리를 활용해 다양한 판매·전시·체험이 어우러진 종합 문화행사가 현재 알차게 준비중이다.

 

지난해에는 영동읍 난계국악당에서 축제가 개최됐지만, 올해는 주민 편의와 접근성 향상, 겨울축제를 통한 주변 골목상권을 회복한다는 취지아래 영동천 하상주차장과 영동특산물거리(계산로 1)에서 열린다.

 

영동포도축제, 영동난계국악축제, 대한민국와인축제에서 성공가도를 달린 영동축제관광재단의 올해 마지막 갈고 닦은 축제라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 지난해 곶감축제 체험행사에서 관광객들이 곶감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축제 첫날(15) 개장식을 시작으로 품바콘서트 버드리와 영동출신의 아이돌 DIP의 공연이, 둘째날(16)에는 개막식 및 난계국악단 축하공연과 영동곶감축제 문화이벤트행사가 이어진다.

 

또한, 실력파 가수들이 참여하는 MBC 한마음콘서트 녹화가 진행된다.

 

마지막날(17)에는 지역의 유원대학교 동아리, 시장상인회 밴드 등이 참여하는 이색공연과 퓨전국악공연 등이 열려 흥겨움을 더할 예정이다.

 

축제기간동안 곶감 나눠주기, 곶감 시식 및 판매, 곶감따기, 영동곶감 놀이존 등 달콤쫄깃한 영동곶감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영동읍 계산로1(엘림전기~오포대)에 곶감 특화거리가 조성돼 영동곶감 판매부스에서 영동곶감의 다양한 맛과 멋을 느낄 수 있고, 다양한 골목 길거리 공연과 체험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곶감 외에도 기타 농특산물 홍보판매장을 운영돼 귀농인협의회, 호두연구회, 와인연구회 등이 단체별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영동곶감 빨리먹기, 영동곶감 탑쌓기, 영동곶감 4행시 짓기 등의 깜짝 이벤트가 방문객들에게 한아름 추억과 유쾌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계행사로 부산역과 서울용산역에서 각각 8개 지역농가가 참여하는 햇곶감 대도시 판매행사가 개최돼,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영동곶감의 매력을 발산한다.

 

행사도우미를 활용한 홍보와 복불복 게임 등의 현장체험 이벤트로 대도시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영동곶감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전국 최고임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남은 기간 동안 꼼꼼히 챙겨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대표 힐링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