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사범대학, 제1회 전국 좋은수업 콘테스트 개최
기사입력  2017/11/18 [07:09]   임창용 기자

 

▲ 충북대학교 사범대학은 지난 17일 ‘2017년도 제1회 전국 좋은수업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사범대학은 지난 17일 오후 1시 사범대학 합동강의실에서 ‘2017년도 제1회 전국 좋은수업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전국 좋은수업 콘테스트2017년도 전국 사범대학 학생들의 예비교사로서 현장의 질 좋은 수업의 중요성에 대한 체험을 강화하고 예비교사의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이날 이 자리에는 윤여표 충북대 총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단과대학장, 사범대학 학과장, 류정섭 충청북도교육청 부교육감, 방희중 교육부 교원복지연수과 연구사, 전국국공립교육대학원장협의회 회장인 이병기 공주대학교 사범대학장을 비롯해 이종길 안동대학교 사범대학장, 박철웅 전남대학교 사범대학장, 조규성 전북대학교 사범대학장, 오홍식 제주대학교 사범대학장, 오정환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장, 윤인중 충북대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청주고등학교 하정혜 교사와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사범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도안 및 동영상 심사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경북대학교, 청주대학교, 충북대학교, 서울대학교, 공주대학교, 전주대학교, 전북대학교, 제주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 경상대학교, 충남대학교 11개 팀이 겨뤘다.

 

그 결과 충북대학교 사회교육과 정윤하, 강해주 학생팀이 대상을 받았고, 금상에 경상대학교 일어교육과 김도엽 학생,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박수빈 학생이 은상을 받았다.

 

김보림 사범대 학장은 오늘의 경험을 통해 여러분들이 더 큰 시야를 가지고 멋진 교사가 되기 위해 나아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특히 오는 25일 임용시험을 치르는 전국의 모든 사범대 학생들 모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