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이달 마무리
94개 마을 순회 3,286여대 수리, 농촌 해결사 역할
기사입력  2017/11/16 [18:06]   임창용 기자
▲ 영동군의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이 현재까지 94개마을을 찾아 총 3,286여대의 농기계를 수리하며 농촌의 시름을 더는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이 운영중인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이 지역 농민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마지막 일정에 돌입했다.

 

농기계순회수리반은 수리점이 없는 오지의 읍·면 마을을 찾아 농기계수리와 올바른 사용요령, 고장시 응급처리, 보관·점검방법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차량과 농기계교관, 수리기사 등 농업기계 관련 5명의 베테랑으로 구성됐다.

 

농번기와 수확기 농기계의 잦은 사용에 따른 고장으로 불편을 겪고 있던 농업인들은 이들의 방문을 학수고대한다.

 

지난 32일 영동읍 산이리 마을을 처음으로 시작된 교육은 현재까지 94개마을을 찾아 총 3,286여대의 농기계를 수리하며 농촌의 시름을 더는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농기계 이용시 안전관련 문제점 해결과 안전반사판 배부를 통한 교육을 동시에 실시해 농기계 안전사고 최소화에 주력했다.

 

또한 각종 영농상담도 진행해 지역 농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농업인의 자가 수리 능력향상 뿐만 아니라 농기계의 사용년수를 연장하여 농가경영비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농업인이 직접 로타리날, 엔진오일 교체실습 등 농기계 작업시 불시 나타나는 문제점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강화에 중점을 뒀다.

 

지난 5월에는 농기계 타이어 탈착전용 차량과 전용장비를 구입해 서비스의 질과 수리효율성을 높였다.

 

현재까지 경운기 1,003대를 비롯해 관리기 584, 동력분무기 501, 인력분무기 316, 예취기 566대 등 1,755농가 총3,236대의 농기계를 점검 수리해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가의 불편을 덜어 줬다.

 

수리비용은 35천원 이하 부품은 무료로 공급하고 부품을 구하기 어려운 구형 농기계의 경우 폐기되는 타농기계에서 수집한 부품을 이용하여 수리하여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순회 수리 서비스를 받은 한 농업인은 고장난 농기계로 농사에 어려움이 많고 불편했는데 외딴 마을까지 찾아와 고쳐 줘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금년 농기계순회수리교육은 오는 27일 영동읍 탑선리 마을을 마지막으로 올해 모든 일정이 끝나게 된다.

 

군 관계자는 농업기계 순회수리 교육으로 농가경영비 절감과 적기 영농에 실질적 도움을 줘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면서, “올해 나타난 문제점은 보완하고 최신 수리장비 확보 등 감동과 신뢰의 수리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