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2회 오장환문학제, 27일 개최
함기석, 최광임, 김성규 시인 참가
기사입력  2017/10/25 [17:45]   임창용 기자
▲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보은군에서 오는 27일 열리는 ‘제22회 오장환문학제’가 27일 열린다. 사진 왼쪽부터 함기석, 최광임, 김성규 시인.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보은군에서 오는 27일 열리는 22회 오장환문학제가 시인과 대화를 기다리고 있다.

 

보은문화원에 따르면 이번 오장환문학제에 저명 시인을 초대해 독자와 이야기를 나누는 시인과 만남행사를 특별히 마련했다.

 

문학 강연이나 공연, 시전 등 그동안 판에 박힌 행사 위주로 치렀던 다른 지역의 문학제와 달리 독자와 시인의 만남을 주선해 문학제의 분위기를 살리겠다는 취지에서다.

 

이번 시인과 만남에는 함기석, 최광임, 김성규 시인이 참가한다.

 

함 시인은 충북 청주에서 출생해 1992작가세계로 등단한 뒤 힐베르트 고양이 제로’ ‘오렌지 기하학’ ‘뽈랑 공’ ‘착란의 돌’ ‘국어선생은 달팽이등의 시집과 동시집 숫자벌레’ ‘아무래도 수상해등을 발간했다.

 

또 시산문집 고독한 대화’, 동화집 상상력학교’ ‘코도둑 비밀탐정대’ ‘황금비 수학동화등을 펴내며 왕성하게 활동하며 박인환문학상, 이형기문학상, 눈높이아동문학상 등을 받았다.

 

 

최 시인은 전북 부안 출신으로 2002시문학으로 등단했으며, 현재 계간 디카시주간과 계간 시와경계부주간을 맡고 있다.

 

시집 내 몸에 바다를 들이고’ ‘도요새 요리와 디카시 해설집 세상에 하나뿐인 디카시의 저자로 두원공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서울문화재단 창작기금 1,000만원과 대전문학상 등을 받았고, EBS 국어교재에 그의 작품 이름 뒤에 숨은 것들이 수록돼 있다.

 

충북 옥천 출신인 김 시인은 2004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당선으로 문단에 나온 젊은 시인이다.

 

두 권의 시집 너는 잘못 날아왔다’ ‘천국은 언제쯤 망가진 자들을 수거해가나를 모두 민음사에서 출판하면서 문단의 주목을 받았다. 신동엽문학상과 김구용 문학상 등을 받았다.

 

이들은 이날 보은읍 뱃들공원에서 독자와 대화하고, 사인회, 기념사진 촬영 등을 하며 이번 오장환문학제를 빛낸다.

 

구왕회 보은문화원장은 오장환문학제를 시인과 독자가 진정으로 함께 하는 한국 최고의 문학제로 만들기 위해 올해 처음 저명 시인 세 분을 특별히 초정했다라며, “시인과 함께 대화하면서 가을을 수놓는 문학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