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2017 희망 잡 페스티벌 개최...꿈을 향한 도전
기사입력  2017/10/24 [21:24]   임창용 기자
▲ 2017 단양희망 잡(job) 페스티벌이 24일 오전 10시 상상의 거리에서 열렸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단양지역 구인·구직을 위한 큰 장이 열렸다. 단양군과 단양교육지원청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가동해 기업의 고용창출과 지역 구직자들에게 가시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마련한 2017 단양희망 잡(job) 페스티벌이 24일 오전 10시 상상의 거리에서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꿈을 향한 도전을 주제로 취업상담과 진로상담, 직업체험, 적성검사를 비롯해 문화예술 활동도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취업자를 위한 면접과 고충상담, 직업교육을 겸한 취업부스, 직업별 체험을 할 수 있는 홍보부스,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 미래직업체험부스, 푸드부스, 적성검사, 건강부스 등 의미 있는 42개의 공간이 마련됐다.

 

특별히 청소년을 위해 마술사 이은결의 토크와 퍼포먼스, 팝핀현준의 댄스 토크쇼가 열렸 큰 호응을 얻었다.

 

류한우 단양군수 이날 참가자들에게, “꿈을 꾸며 도전하는 사람의 모습이 가장 아름답다,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이 무엇인가? 자신이 하고 싶은 것, 자신이 좋아하는 역할을 맡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진정한 자기 역할이자 삶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현장 운영을 맡고 있는 단양군 허수용 지역경제과장은, “지역의 구인·구직란 해결과 청년들에겐 꿈과 희망이 있는 일자리와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면서, “학생이 많이 참여하여 미래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경험과 청·장년들이 직업을 취득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영상뉴스아래의 원본기사 보기 : 충북브레이크뉴스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