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한방엑스포, 약령시장 호황... ‘제천 황기’ 으뜸
기사입력  2017/10/12 [22:50]   임창용 기자
▲ 제천엑스포장에 옛 약초장터를 재현해 놓은 약령시장이 큰 호황을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가 110만명을 웃도는 관람객이 방문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 됨에 따라 한방산업의 중심도시로 엑스포장에 옛 약초장터를 재현해 놓은 약령시장에서는 덩달아 큰 호황을 누려 상인들 사이에서 즐거운 비명이 흘러나왔다.

 

약령시장에는 황기, 당귀, 오미자, 감초 등 약초들이 주로 판매되는데 그 중에서도 역시 으뜸은 제천황기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다고 상인들은 입을 모았다.

 

약령시장의 누적매출액은 약 7억 원 가량으로 집계되었으나 실제 총매출액은 이를 훨씬 상회한 12억 원 이상일 것으로 추정된다. 행사 기간 상인들은 엑스포 연장을 요구하며 아쉬움 가득한 푸념을 늘어놓았다.

 

관람객들은 80%이상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인증을 받은 GAP인증스티커가 부착된 약초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황기 기준으로 일반황기보다 GAP인증을 받은 황기를 천원 더 비싸게 판매함에도 잔류농약, 중금속검사를 마친 황기라는 설명을 듣고는 대부분 GAP인증 제품을 구매한 것이 특징적이다.

 

제천시는 2007년부터 11대 우수약초를 지정해 GAP약초의 생산부터 인증, 가공까지 약초농가를 지원하는 등 GAP인증과 제천시 한방산업 발전에 온 힘을 쏟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은군, 더지엘․바이오프랜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류한우 단양군수, 지방자치 발전 평화·화합으로 견인 / 임창용 기자
청주시, 공공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김봉수 기자
충북교육청, 학부모 대상 김상곤 교육부장관 특강 진행 / 임창용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옥천군 청산면, ‘천년탑 개막식’ 개최 / 임창용 기자
증평군, 여성이 안전한 사회 추진...범죄 예방시설 구축 / 김봉수 기자
증평군의회, 지방분권형 개헌촉구 결의문 채택 / 김봉수 기자
음성 대소시장 주차장 준공...진입도로 병행 이용 편의 도모 / 김봉수 기자
충북도교통연수원, 여객·화물 보수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증평군, 군민과 공감·소통하는 열린 행정 구현 / 김봉수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