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레블러크루 14일 전국 최초 택견비보잉 ‘천무’ 공연
기사입력  2017/10/12 [22:39]   임창용 기자
▲ 충주 1등 퍼포먼스 주자 트레블러크루가 전국 최초 택견비보잉 ‘천무(天舞)’를 오는 14일 오후 2시 호암예술관에서 공연을 펼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주 1등 퍼포먼스 주자 트레블러크루가 5개월 동안 준비한 전국 최초 택견비보잉 천무(天舞)’를 오는 14일 오후 2시 호암예술관에서 만날 수 있다.

 

천무는 트레블러크루 이상민 단장이 중원문화대제전을 앞두고 택견의 본고장 중원 충주에서 시민들과 관람객에게 새로운 문화아이콘을 보여주고자 충주시립택견단 이주빈 사범의 지도를 받으며 만든 작품이다.

 

중요 무형문화재 76호인 택견은 손발과 몸동작이 근육의 움직임과 일치해 유연하고 음악적인 리듬을 가진 무용성이 있는 전통무예이다.

 

시립우륵국악단이 택견을 위해 만든 국악관현악 역동대지에서 무용적 공연을 선보인 바 있으며, 유명 걸그룹 소녀시대는 큰 인기를 얻은 곡 소원을 말해봐에서 회목치기와 낚시걸이를 춤에 응용하는 등 택견이 가지고 있는 무용적 춤사위가 종종 활용되고 있다.

 

택견의 무용적 춤사위를 강한 비트와 힙합의 음악을 중시하는 비보잉에 택견의 옷을 입히면서 택견비보잉으로 재탄생해 이번 공연이 사뭇 기대된다.

 

택견비보잉 천무는 이날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하게 된다.

 

한편, 이날 공연의 시작은 시립택견단이 택견의 알림을 주제로 택견 공연을 보여주고, 전국 최고의 사물놀이팀 광개토사물놀이를 통해 국악과 비보이의 만남이 이어진다.

 

이번 공연에는 비보이, 힙합, 마샬아츠, 탭댄스, 타악과 화려한 텀블링으로 구성된 또 따른 비보이팀 케이리듬이 함께하며, 한국의 비트박스 챔피언 , ‘헬케이가 비보이와의 또 다른 콜라보를 보여 줄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의 122주년 제천의병제 개막식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단양 보발재, 만추의 오색물결 넘실 / 임창용 기자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개장···전망대, 짚 와이어, 생태공원 갖춰 / 임창용 기자
단양군, 남한강 잔도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임박 / 임창용 기자
단양 교육지원청 Wee센터, 교사·학부모 함께하는 자살예방 교육 진행 / 임창용 기자
괴산자연드림파크 1단지 복합문화시설 기공식 개최 / 임창용 기자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재일 동포 선수단 결단식 진행 / 김봉수 기자
충주시, 장애인체전·전국체전 셔틀버스 운행 / 임창용 기자
이문1 주택재개발조합 사업비 급증···비용 부풀리기가 원인 / 임창용 기자
단양군, 수양개 역사문화길 개통 / 임창용 기자
필리핀대한체육회, 필리핀 다문화가정에 망고장학금 전달 / 임창용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