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 제48회 한민족통일문예제전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17/10/12 [21:49]   임창용 기자
▲ 민족통일충주시협의회는 12일 제48회 한민족통일문예제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민족통일충주시협의회(회장 이종구)12일 제48회 한민족통일문예제전 시상식을 가졌다.

 

한민족통일문예제전은 미래 통일한국의 주인공이 될 초··고등학생들에게 통일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한민족의 동질성 회복 촉진을 위해 통일부와 민족통일협의회가 매년 공동주최하고 있다.

 

충주에서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소설, 수필, , 기행문 등 모두 1983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30편의 수상 작품이 선정됐다.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이날 시상식에는 문예제전 수상자와 민족통일충주시협의회 회원 등 1백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초등부 정유찬(성남초, 5학년), 김소원(주덕초, 4학년), 김시은(용산초 6학년), 중등부 이유민(예성여중, 1학년), 김성우(중앙중, 3학년), 김유환(미덕중 3학년), 고등부 이상진·엄준호(대원고, 1학년), 박은서(중산고 2학년)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종구 회장은 이번 문예제전이 긴 분단의 세월로 인해 자칫 통일에 대한 당위성을 잊을 수 있는 어린 학생들에게 다시금 통일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청소년들이 통일 대한민국의 장밋빛 미래를 만드는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